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4-2생 대학유치 전략 마련 '연구용역 착수'
상태바
세종시, 4-2생 대학유치 전략 마련 '연구용역 착수'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4.0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각적 대학 유치 전략 마련 위한 대학캠퍼스 유치 실행계획 연구용역 실시
집현동에 들어설 공동캠퍼스 조감도 ⓒ행복청
집현동에 들어설 공동캠퍼스 조감도 ⓒ행복청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가 집현동(4-2생활권) 대학캠퍼스 유치를 위한 전략 마련에 나섰다. 

시는 2일 시청 집현실에서 자족기능 확충과 행정수도에 걸맞는 대학 유치를 위한 대학캠퍼스 유치 실행 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조상호 세종시 경제부시장, 세종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특별위원회, LH, 대전세종연구원, 시민주권회의 문화체육분과위, 관계부서 등 모두 15명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4-2 생활권 대학 부지에 대한 시 차원 대학유치 전략을 수립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주요 내용은 ▲대학 유치 대내외 환경·여건 분석 ▲산학연 연계 등 특성화 대학 조성 방안 ▲통폐합 국·공립대 대학 유치 전략 ▲재원 확보 방안 마련 등이다.

시는 실행계획 마련을 목표로 오는 9월까지 연구용역 결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또 용역 결과를 통해 시 특수성을 살린 차별화된 전략을 마련해 대학유치 실행력을 제고하고, 교육부와 행복청 등 관계 기관과도 긴밀한 협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조상호 부시장은 "공동캠퍼스에 선정된 6개 대학 입주와 잔여 부지 입주대학 분양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행복청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아울러 행정수도로서 세종시 미래상에 부합하는 대학 모델 발굴과 필요 제도 마련 건의 등으로 글로벌 명문 대학 캠퍼스 조성이 조속히 가시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