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아동 친화도시로 도약하자!"
상태바
"세종시, 아동 친화도시로 도약하자!"
  • 김민주 인턴기자
  • 승인 2021.02.0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아동 친화도 향상' 비대면 토론 참가자 모집
놀이와 여가·안전과 보호·교육환경 등 6가지 아동 친화 영역 논의
24일 시청 집현실에서 열린 아동청소년친화도시 추진위원회 발족식 (제공=세종시)
지난해 열린 아동청소년친화도시 추진위원회 발족식 ©세종시

[세종포스트 김민주 인턴기자] 세종시가 오는 8일까지 '아동 친화도 향상'을 주제로 하는 비대면 100인 토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해 진행한 아동 친화 영역 6가지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아동·보호자 모두 긍정적 응답 비율이 낮게 도출된 항목을 개선하는 동시에 시민 의견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6가지 아동 친화 영역은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주거환경으로 시는 이날 의견 수렴을 기반으로 ‘제2기 아동 친화 도시발전계획’을 수립한다. 

토론 의제는 6가지 아동 친화 영역 중 최하위 항목을 중심으로 모둠별로 임의 배정하며 참가자들은 배분된 주제별로 현황, 해결방안 등을 논의한다. 

이번 토론회는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대상자는 아동 70명, 아동보호자 20명, 아동 관련 기관종사자 10명 등 총 100명이다. 

아동은 초등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 아동 보호자는 미취학·초등·중·고등 아동 보호자, 아동 관계자는 세종시 내 아동시설·기관 종사자다. 

신청은 세종시 누리집(www.sejong.go.kr)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참가자에게는 자원봉사실적이 인정된다.

토론회는 오는 18일 진행할 예정이며 토론회 참가자들은 행사 이틀 전인 16일 사전 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시 아동청소년과(☎044-300-491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동 친화 도시 조성 정책에 다양한 시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토론회를 개최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