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김원식 시의회 운영위원장, '자치분권 발전' 당부
상태바
김원식 시의회 운영위원장, '자치분권 발전' 당부
  • 김민주 인턴기자
  • 승인 2021.01.2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1일 제67회 임시회 제2차 회의 개최
오는 25일 제6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예정
21일 열린 제67회 임시회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세종=세종시의회)
21일 열린 제67회 임시회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세종=시의회)

[세종포스트 김민주 인턴기자]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가 21일 제67회 임시회 제2차 회의를 열었다. 

이날 운영위에서는 의원 연구모임 신청의 건, 조례안 등 6건을 심사하고 2021년도 주요 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했다.

운영위는 박성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하고, 김원식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세종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을 수정 가결했다.

또한 지방의회 위상 제고와 독립성 강화를 위해 차성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지방 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원안 가결했다.

21일에 열린 제67회 임시회 제2차 의회 운영위가 진행 중이다. (제공=세종시의회)
21일에 열린 제67회 임시회 제2차 의회 운영위가 진행 모습 (제공=시의회)

이어 운영위는 의회 사무처 소관 2021년도 주요 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다. 

위원들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사전 준비 등 대응 철저 ▲내실 있는 행정사무 감사를 위한 시민 의견 상시 접수 및 활성화 방안 마련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의회 교실 운영 접근성 제고 ▲코로나 19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한 효과적인 소규모 현장 방문 방안 모색 ▲의회 청사 출입자 발열 체크를 비롯한 청사 내 철저한 방역 활동을 주문했다. 

김원식 의회 운영위원장은 “2022년 시행 예정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대비해 사전 준비 단계를 철저히 점검하고 대응 방향을 효과적으로 모색해 자치분권 발전에 차질이 없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의회 운영위에서 심사한 안건은 오는 25일에 열리는 제6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