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시대 맞춰 '교육플랫폼' 열어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시대 맞춰 '교육플랫폼' 열어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1.0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학습 공유 플랫폼 ‘e-집현전’ 누리집 개통
교원 간 교육자료 및 학습 콘텐츠 공유 등 원격수업 대비
5일 개통한 교수학습 공유 플랫폼 'e-집현전'. 교원간 콘텐츠 공유로 앞으로 세종시 원격수업의 질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장기화된 코로나19, 세종시교육청이 양질의 원격수업을 위해 시대에 발맞춘 교육플랫폼을 내놨다.

교육청은 세종시 각급 학교의 우수 교육자료를 공유를 위해 학습 플랫폼 ‘e-집현전’을 5일 개통했다.

‘e-집현전’은 교원들이 교육과정·수업·평가 등 학교(급)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각종 자료와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공간으로, 코로나19 이후 미래 교육에 대비해 콘텐츠 공유 등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교육청, 학교 현장 교원이 함께 4개월에 걸쳐 만들었다.

e-집현전은 ▴유치원 이야기 ▴초등 이야기 ▴중등 이야기 ▴특수 이야기 ▴독서 이야기 ▴기초학력지원센터 ▴미래교육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의 범주로 구성됐다.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직접 만든 온라인 학습 자료들이 공유되는 e-집현전은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교원들의 자율적인 연구회, 동아리, 개인 연구 성과 등을 지원을 위해 카페와 블로그 공간도 제공해 세종시 교원이면 누구나 활용이 가능토록 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라는 상황에서 교사들은 새로운 교육 환경에 맞는 수많은 교육자료와 방법을 만들고 실천하며 미래교육을 앞당기고 있다”며 “교원들과 교육공동체가 e-집현전을 통해 다양한 교육 경험과 우수한 학습자료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