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교원 맞춤형 ‘학교회계 길라잡이’ 발간
상태바
세종시 교원 맞춤형 ‘학교회계 길라잡이’ 발간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12.29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업무 매뉴얼 버전1에 이은 버전2 성격 
현장 중심 업무 처리와 사례 등으로 신규 교원도 쉽게 이해
최근 발간된 교원 맞춤형 '학교회계 길라잡이' (제공=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시 교원을 위한 ‘학교회계 길라잡이’가 발간됐다. 

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일선 학교 교원들의 회계 전문성 향상과 단위 학교별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이 같은 책자를 제작,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2019년 첫 발간된 학교회계 업무 매뉴얼이 버전1이라면, 이번 책자는 맞춤형 학교회계 업무 매뉴얼 버전2라 할 수 있다. 

학교 현장의 의견을 담아낸 책자는 학교회계 예산부터 세입, 지출 등 3개 분야에 대한 업무 이해, 업무처리 절차, 실무 사례 등을 구체적으로 담고 있다. 

또 신규 교원들도 쉽게 회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사례별 예시와 중요 도움말(Tip), 분야별 따라하기 등을 구성, 전반에 걸쳐 균형 잡힌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매뉴얼 전담팀(TF) 자문을 맡은 유소연 새롬초 교감은 “이번 길라잡이를 통해 학교회계 업무의 일관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학교 현장에서 교원들의 업무 혼란을 최소화하고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본 자료가 학교 현장에서 간편한 회계 업무처리로 업무시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교원용 학교회계 길라잡이’는 누구나 쉽게 접근해 활용할 수 있도록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에도 탑재할 예정이다.

이번 작업에는 양현석 과장을 필두로 여정숙 사무관과 장미라 주무관 등이 함께 참여해 결실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