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국립세종수목원 혼잡도 '세종엔'으로 확인해요
상태바
국립세종수목원 혼잡도 '세종엔'으로 확인해요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0.11.0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위치기반 스마트포털, 세종시 종합정보 안내
수목원 관람객 및 임시주차장 및 순환버스 정보 제공
세종엔으로 확인한 국립세종 수목원 혼잡도 (자료=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가 '세종엔'을 통해 국립세종수목원의 관람 정보를 제공한다. 

시는 4일 위치기반 스마트포털 ‘세종엔’을 통해 현재 입장객 수와 임시주차장을 포함한 순환(셔틀)버스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립세종수목원의 쾌적하고 편리한 관람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난달 18일 문을 연 국립세종수목원은 총 65㏊ 면적에 국내 최대 사계절온실, 한국전통정원, 청류지원, 분재원 등을 갖추고 2453종 161만 본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도심형 수목원이다.

세종엔에 표출되는 수목원 정보는 수목원의 관람객 수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시간마다 1000명 단위로 여유→원할→혼잡→매우혼잡→관람제한(5000명 초과)로 표출될 계획이다.

또한 국립세종수목원 임시주차장 6곳과 순환(셔틀)버스운행 경로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국립세종수목원의 혼잡도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다음 등에서 ‘세종엔’을 검색한(www.smartsejong.kr) 후 접속하면 된다.

한편, 세종엔은 세종 스마트시티의 지역적 특성과 개인화 기능을 반영한 위치기반 서비스로 2019년 12월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코로나19의 공적마스크 현황과 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소별 대기시간 알림 등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정보접근 약자가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에 부여하는 '웹 접근성 품질인증(WA마크)'을 획득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