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개원 앞두고 자원봉사자 모집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개원 앞두고 자원봉사자 모집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6.23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세 이상, 7월 6일까지 신청
안내업무 외 재능기부 분야도 모집
도담동 세종충남대병원 조감도. 
도담동 세종충남대병원 조감도.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이 7월 16일 진료 개시를 앞두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6일(월)까지로 지원 자격은 건강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봉사 분야는 진료 절차 및 진료과 검사실 위치를 안내하는 진료 안내와 무인수납기 사용 안내, 노인 및 장애인 등 거동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 동행 안내 등이다.

또 환자와 가족을 위한 문화행사, 체험활동, 외국인 통역, 이․미용 봉사, 멘토링 자조 모임 활동 등을 안내하는 재능기부 분야도 모집한다.

봉사활동은 주 1회(월~금) 오전과 오후 선택제로 3시간 활동이 기본이며 추가 활동도 가능하다.

신청은 세종충남대병원 홈페이지(https://www.cnush.co.kr)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세종충남대병원 4층 공공보건의료사업실(☎044-995-4262)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는 자원봉사자 신청서와 반명함판 사진 1매를 제출해야 한다.

자원봉사자에게는 봉사 시간 내 무료주차, 식사 지원, 독감 무료접종, 자원봉사 마일리지 부여, 주민 대상 병원 프로그램 우선 참여권 등이 제공된다.

채미듬 공공보건의료사업실 사회복지사는 “자원봉사자는 주 1회, 3시간 이상 봉사하고 6개월 이상 지속해서 활동할 수 있어야 한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