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원
상태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원
  • 이정님
  • 승인 2019.08.07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꿈드림)은 7일(수) 어진중학교에서 2019년도 제 2회 검정고시가 실시됨에 따라 졸업학력 인정을 받기 위한 172명의 응시자를 대상으로 검정고시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세종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꿈드림)은 7일 어진중학교에서 2019년도 제2회 검정고시가 실시됨에 따라 졸업학력 인정을 받기 위한 172명의 응시자를 대상으로 검정고시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세종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꿈드림)은 7일 어진중에서 2019년도 제2회 검정고시가 실시됨에 따라 졸업학력 인정을 받기 위한 172명 응시자를 대상으로 검정고시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꿈드림은 지난 3개월간 검정고시 집중반 운영을 통해 열심히 공부한 청소년들의 힘을 북돋아 주기 위해 응원했고, 이와 동시에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건강검진 안내 및 접수를 받았다.

검정고시 집중반은 각 과목별 멘토 교과지도와 동영상 강의, 기출문제 풀이 등으로 진행됐다.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은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친구들과 열심히 공부했다. 열심히 공부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세종시에서는 2019년 1차 검정고시에 총 187명이 응시했으며 꿈드림 서비스를 받은 청소년 중 30명이 합격했다.

세종시 꿈드림은 학교를 그만두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 및 기타 문의는 세종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