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너의 꿈을 응원해'
상태바
세종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너의 꿈을 응원해'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5.21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대비 실전모의고사 실시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은 20일 검정고시 대비 실전 모의고사를 실시했다.

해당 모의고사에는 세종시 꿈드림을 이용하는 6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모의고사는 검정고시 과목 중 선택과목을 포함한 총 7과목으로 문항 수, 문제 유형, 수험시간을 실제 시험과 같게 진행됐다. 또 모의시험 응시 후 한국사에 대한 문제 풀이 및 요점정리의 시간을 가졌다.

이는 시험에 대한 긴장감과 당혹감을 감소시키고 현재 자신의 실력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보완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를 통해 검정고시 합격률을 높이고자 함에 있다.

실제 모의고사에 응시한 김모 군은 “생각보다 어렵고 힘들었지만,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남은 기간 더 열심히 해서 꼭 합격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0년도 제1회 초등·중등·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는 오는 23일 어진중학교(세종시 다솜로 10)에서 진행되며 시험 당일 오전 8시 30분까지 입실해야 한다. 이번 검정고시는 안전에 대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입장을 허용한다.

세종시꿈드림은 학교를 그만두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및 기타 문의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