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슈틸레앙상블, 초여름 색다른 클래식 음악회
상태바
세종슈틸레앙상블, 초여름 색다른 클래식 음악회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5.21 11: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포스트 청암아트홀서 6월 6일 음악·그림·해설이 있는 공연… 선착순 무료 예매

싱그러운 봄을 보내고 푸른 여름을 맞이하는 클래식 음악의 향연. 세종슈틸레앙상블이 6월 6일 오후 6시 세종포스트빌딩 5층 청암아트홀에서 색다른 음악회를 연다.

이번 공연은 세종시문화재단 기초예술창작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세종슈틸레앙상블 각 파트 수석진들로 구성, 최고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  

공연 주제는 봄을 추억으로 떠나보내고 여름을 새로 맞이하는 구성이다. 이탈리아 로마 국제음악원에서 서양음악사를 수학한 김은숙 음악평론가의 해설이 함께 곁들여진다.

산뜻한 봄의 기운을 담은 첫 곡을 시작으로 천둥번개가 치는 여름을 표현한 연주, 다시 차분한 노르웨이의 전경을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세종슈틸레앙상블은 독일 베를린 한스아이슬러 국립 음대에서 유학하면서 인연을 맺은 김푸르리 대표와 강구일 음악감독이 창단했다. 지난해 7월 세종시 비영리단체로 등록됐다.

20~30대 젊은 유럽파 연주자들만 한 데 모인 국내 최초의 앙상블로 알려져있다. 단원은 첼로와 바이올린, 플루트, 비올라, 콘트라베이스 등 총 10명이다.

지난해 12월 12일 열린 첫 창단 연주회에는 350여 명의 관람객이 모인 바 있다. 이번 공연에는 김푸르리 첼리스트,강구일·박헌욱·김유리 바이올리니스트, 이기헌 비올리스트, 권혁범 바시스트가 참여한다. 

김푸르리 대표는 “그림과 음악, 해설이 함께해 눈과 귀가 즐거운 공연이 될 것”이라며 “각 연주 파트 수석진들로 구성해 수준 높은 무대로 꾸몄다. 세종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세종슈틸레앙상블’에서 댓글, 쪽지로 신청하면 된다. 티켓 예매는 문자(010-5177-8443)로도 신청 가능하다. 

세종슈틸레앙상블 연주자 소개.
공연 프로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aven111 2018-05-21 12:16:44
아~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저번 창단연주회를 너무 감명깊게 봐서 언제쯤 공연을 할까 기다렸는데... 이번 공연이 수석진분들만 구성해서 연주한다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꼭 관람하겠습니다. 멋진 공연 보여 주세요^^

JOON 2018-05-30 10:52:10
저는 클래식과는 거리감 있는 사람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우연찮게 듣게된 세종슈틸레앙상블의 공연은 다르더군요. 저는 듣는 내내 감동이 이렇게 다가 올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눈물이 나더군요. 갑자기 흐른 눈물과 함께 참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세종슈틸레앙상블이 연주한 곡의 목적이 제가 흘린 눈물과 상상한 생각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저에게는 너무나 지쳐있는 일상을 정리 할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어서 참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공연 후 관객들이 진심으로 기립박수 치는 이유도 알게됐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