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3월 새학년 공문 없는 주 운영
상태바
세종교육청, 3월 새학년 공문 없는 주 운영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2.0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공문서 감축계획 추진, 공문서 통제관 지정 등 교원 업무 경감 노력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3월 새학기를 맞아 2주 간 공문 없는 주를 운영키로 했다. (자료=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교원 업무 경감을 위한 ‘학교 공문서 감축계획’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공문 없는 주 운영 ▲공문서 통제관 지정·운영 ▲공문게시 확대 ▲공문서 품질 개선 강화 ▲공문서 부담사례 신고제 운영 등이다.

시교육청은 외부기관의 홍보성 공문 감축을 위해 외부공문관리프로그램을 활용, 본청에서 통합·관리할 방침이다. 단순알림, 업무분장 문서는 업무관리시스템 공문게시판에서 공람함으로써 접수 절차 없이 공문 열람이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입학시기인 오는 3월에는 ‘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몰입하는 3월’ 운영을 위해 2주간 공문 없는 주를 운영한다. 행정실을 제외하고 공문발송을 금지하는 등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소속기관 부서 장은 ‘공문서 통제관’으로 지정된다. 학교 발송 문서에 대한 적정여부를 검토하고, 반드시 필요한 문서만 쉽게 발송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맡는다.

장진섭 총무과장은 “학교 교직원들이 불필요한 공문서 처리 때문에 수업준비, 학생 상담 등의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