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교육위, 특성화고 실습환경·교육격차 해소 당부
상태바
세종시의회 교육위, 특성화고 실습환경·교육격차 해소 당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1.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제1차 교육위 개최, 세종교육청 직속기관 설립 등 조례안 4건 심사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가 22일 제1차 교육위원회를 개최하고 조례안 4건을 심사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 교육위원회(위원장 이태환, 이하 교육위)가 지난 22일 제1차 교육위원회를 열고, 조례안 4건을 심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교육위는 시교육청으로부터 2018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청취했다. 이어 ‘세종시교육청 직속기관 설립 및 학교 이전 재배치 기금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을 상정해 심사했다.

이태환 위원장은 “세종시 특성화고 학생의 기업체 실습 관련 안전 사항을 확인하고, 세종시 대중교통 개편에 따라 통학관련 버스 노선 조정 시 시와 협의할 것”을 당부했다.

윤형권 위원은 “세종시 2018학년도 대학입시결과가 고무적이라고 생각된다”며 “대학입시 뿐 아니라 인성교육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송 위원은 “자유학기제, 방과후학교, 돌봄 프로그램 등의 정책은 시청과 자료공유, 사업제안, 협약 등 긴말하게 협조할 필요가 있다”며 “교육도시로서의 근간을 마련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충열 부위원장은 도·농 간 교육격차 해소, 안찬영 위원은 실질적인 전문진로교육기관 설립, 임상전 위원은 학교폭력 예방대책 수립 등을 요구했다.

한편, 이날 교육위원회에서 통과된 조례안은 오는 24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최종 심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