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국정 역사교과서 연구학교 신청접수 0건
상태바
국정 역사교과서 연구학교 신청접수 0건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2.0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마감일 15일로 연장… 野 “교과서 보급 꼼수”

 

국정 역사교과서 연구학교를 신청한 학교가 전국적으로 단 한 곳도 없었다. 교육부는 연구학교 신청 마감일을 당초 10일에서 15일로 연장하기로 했다.


8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김병욱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7일까지 연구학교 신청학교가 전국에서 한 곳도 없었다.


교육부는 연구학교 신청 마감일을 10일로 정해 전국 시·도교육청을 통해 각 학교의 신청을 받아왔다.


하지만 전국 대부분의 교육청이 교육부의 국정 역사교과서 강행 방침에 반발해 연구학교 신청 절차에 협조하지 않겠다는 성명을 내는 등 난항을 겪었다.


여기다 국정 역사교과서의 최종본이 공개되자 오류가 드러나고 부실제작과 검증논란까지 겹쳐 일선 학교 입장에서는 연구학교 신청에 부담을 느끼지 않았겠느냐는 분석이다.


이에 교육부는 8일 연구학교 신청 마감일을 10일에서 15일로 5일 연장하는 공문을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에 발송했다.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도 이날 국회 교문위 전체회의에 출석해 “현재 방학 중이라 의견 수렴에 시간이 걸려 신청기간을 15일까지로 연장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교문위 소속 유은혜 의원(더불어민주당)은 “갑작스런 일정 변경은 교육부의 국정교과서 보급을 위한 꼼수”라며 “교육부는 기간연장 공문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국정 역사교과서 폐기를 주장해온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은 “하나의 올바른 역사교과서란 있을 수 없다. 사회와 역사에 대한 해석은 다양할 수밖에 없고 이를 보장하는 것이 민주주의인 까닭”이라며 “국정교과서 사용을 희망하는 학교를 연구학교로 지정하겠다는 것은 교육부의 꼼수”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