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육아센터, 아동친화도시 벤치마킹 사례 '부상'
상태바
세종육아센터, 아동친화도시 벤치마킹 사례 '부상'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6.06.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전·대구·울산 등 지자체 방문 잇따라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세종센터)는 지난 24일 충주시의회 의원과 여성청소년과 공무원 10여명이 세종센터를 방문해 ‘아동친화도시’ 접목을 위한 벤치마킹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벤치마킹단은 세종센터 내 장난감도서관·놀이체험실·시간제보육실 등의 공간을 살펴보고, 프로그램 운영 사례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해 9월 개관한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 컨설팅, 보육 교직원 상담 및 부모 교육 등 원스톱 육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시가 설립해 현재는 한국영상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다.

 

세종센터는 이미 관련 지자체와 대학, 타 시도 센터 등의 벤치마킹 대상이 돼 왔다. 올 1월 개원예정인 문경시의 방문을 시작으로 서울·대전·대구·울산·충북·충남·전북·천안·청주 등 센터직원 및 센터장이 방문해 지속적으로 교류해왔다.

 

또 지난 4월에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담당자가 센터를 방문해 아동친화도시 관련 사례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 자리를 통해 세종시 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업과 양육지원에 대해 소개했다.

 

허혜진 세종센터장은 “시민을 위한 육아지원 거점기관으로서 어린이집 지원·관리 및 가정양육 보호자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