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청암아트홀서 열린 ‘제3회 산모교실’ 성료
상태바
청암아트홀서 열린 ‘제3회 산모교실’ 성료
  • 최태영 기자
  • 승인 2016.06.1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맘카페 주최 60여명 참석…“봉사·나눔·기부 통해 이주와 정착 도움 드릴 것”


세종시 주부들의 커뮤니티 공간인 세종맘카페는 11일 오전 11시부터 2시간여 동안 세종포스트 5층 청암아트홀에서 60여명의 산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세종맘 산모교실’을 개최했다.


1부에서는 봄비와씨앗 아동청소년발달센터 정혜진 놀이심리치료사가 강사로 나서 ‘예비엄마를 위한 발달심리학’을 주제로 임신과 출산 기간 꼭 알아야 할 정보에 대해 설명했다.


2부 브런치 간식 제공 시간에 이어 3부에서는 사회자가 진행하는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및 경품(유모차, 카시트 등) 추첨을 통해 임신출산 관련 선물을 증정했다.



세종맘카페는 세종시의 평균연령이 30대임을 고려, 임신·출산을 겪을 젊은 여성들이 좋은 예비 엄마로 성장하도록 돕겠다는 취지로 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앞서 이날 행사를 위한 세종맘카페 신청자 모집 때 2시간여 만에 60여명의 신청자가 마감됐다. 


세종맘카페 관계자는 “카페 내 산모교실에 대한 문의 글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며 “무거운 몸으로 타 도시로 이동하는 산모들을 고려해 공익적인 취지의 세종맘산모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키로 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세종맘카페가 주최·주관하고 세종포스트, 세종시, 남양유업, 아름커뮤니케이션, 휴(休)해피맘케어, 봄비와씨앗 등이 후원했다. 


또 세종시와 함께 저출산 극복 네트워크 사업의 하나로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 관계자가 참석해 산모들에게 자녀양육 등에 대해 코칭하는 시간도 진행했다.


세종포스트빌딩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와 관련해 산모들은 교통접근성, 5층 홀의 공간적 여유로움 등에서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세종포스트는 5층 청암아트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 공간을 무료로 제공했으며, 앞으로도 공익적 차원에서 정치적 목적의 행사를 제외한 전시·공연·특강 등 세종시와 관련한 문화 전반의 모든 행사를 시민들에게 전면 무료로 개방한다.


세종포스트빌딩 5층 청암아트홀에서 전시, 공연, 특강 등 각종 문화 행사를 열고 싶은 단체나 개인 등은 전화(☎본사 편집국 1644-2114, 기획실 1661-81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