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지역경제 살리기 나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지역경제 살리기 나서
  • 안성원
  • 승인 2015.07.12 12:1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직원 세종전통시장 방문…전통시장상품권 사용

메르스 여파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팔을 걷고 나섰다.

10일 정오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시교육청 직원 50여명은 조치원읍 세종전통시장을 방문, ‘지역사랑 전통시장 가는 날’을 진행했다.

교육청 직원들은 시장 내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한 뒤 과일, 채소, 공산품 등 상점을 들러 준비해 온 전통시장상품권으로 장을 보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이날 사용된 전통시장상품권은 지난 달 본청과 직속기관 그리고 일선학교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급된 것으로, 시교육청은 매년 직원들에게 부여되는 맞춤형복지포인트 중 일부를 전통시장 수요 진작을 위해 이 같이 쓰고 있다.

올해 지급된 상품권은 학교 신설 등으로 늘어난 교직원 수가 반영돼 지난해보다 4000만 원 증가한 총 1억 2800만 원으로 교직원 2000여명에게 지급됐다.

조치원전통시장의 한 상인은 “정부청사 이전으로 수도권 공무원들이 대거 세종시로 이사를 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교육청 직원들 외에도 더 많은 공직자들이 전통시장을 찾아 준다면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상인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며 “이번 행사를 매달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소리 2015-07-22 12:23:50
최교진교육감님
교육감실에서 학교현장 선생님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지원하는 방향이 아이들 교육에 고민될지 고민좀 하시면서
교육감 업무 성실히 수행할수 있을것 같아요

소시민 2015-07-17 02:17:15
교육감님
L장학사님 금품요구 사건이후 왜 많은것들이
금품요구 했는지 ? 받았는지 의심스럽게 만들지요 ?
오해가 있을수 있겠죠?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