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로컬푸드법 통과로 세종형로컬푸드 탄력”
상태바
“로컬푸드법 통과로 세종형로컬푸드 탄력”
  • 안성원
  • 승인 2015.05.3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31일 환영 논평…“300만 농민에 희망될 것”
세종시가 지역농산물 이용촉진 등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에 관한 법률(일명 ‘로컬푸드법’)의 국회통과를 적극 환영하고 나섰다.

시는 31일 논평을 통해 “로컬푸드법은 WTO체제하 무한경쟁으로 내몰린 우리 농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고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이 법은 그동안 다소 혼란스러웠던 로컬푸드 시장에 질서를 부여하고, 직거래사업장 인증제 등을 통해 지역농산물이용 및 직거래를 위한 체계를 확립하는 한편 다양한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특히 “정부와 지자체가 로컬푸드 사업에 참여한 농민 등에게 시설이나 사업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길을 터준 것은 매우 현명하고 시의적절한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종시는 지역에서 생산된 건강한 먹거리를 지역민들에게 공급하기 위한 로컬푸드 정책을 실현하는데 심혈을 기울여왔다”며 “국회의 로컬푸드법 제정은 우리 시가 역점적으로 벌여온 ‘세종형로컬푸드 운동’에 힘을 보태주고 성공을 담보하는 상서로운 계기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세종형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기획생산체계 구축, 전용 직매장 설치, 농민 가공센터 건립, 공공급식지원센터 건립, 안전인증시스템 구축 등을 추진 중이며, 지난 20일에는 7월 완공을 목표로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을 착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