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중국 섬서성과 우호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시, 중국 섬서성과 우호협약 '체결'
  • 안성원
  • 승인 2015.05.2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시장 방중…국제포럼, 무역박람회 참석

이춘희 세종시장이 2박 3일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 섬서성과 우호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펼쳤다.

25일 시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중국 섬서성을 방문 중인 이춘희 시장은 22일 시안(西安)의 소피텔 호텔에서 로우 친 지앤(婁勤儉) 성장과 세종시와 섬서성간 우호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시는 협정 체결을 계기로 인구 3800만명의 섬서성과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교류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시장은 또 취장 국제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1회 일대일로(一帶一路) 지방정부고위급 포럼에도 참석했다. 개막식에는 인민우호협회장, 섬서성 성장, 태국 부총리, 그루지야 의회의장, 터키 앙카라주 주지사 등 각국 고위인사들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축사에서 “이번 포럼이 지방정부간 신뢰와 소통을 증진하고 실질적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고, 포럼에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 행복도시 세종’이란 주제로 연설을 했다. 

또 참석자들과 함께 상호 신뢰·소통, 적극적 교류, 협력 등을 다짐하는 공동선언문을 발표하며 오는 10월 세종시에서 개최되는 제3회 지방자치박람회에 참석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 밖에도 취장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9회 중국동서부 투자무역박람회를 돌아보고, 세종시에서 참여한 4개 기업(나우코스, 에프에이,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푸시풀시스템)의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