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행정
日 도시샤대 정책학부, 세종시에서 국가균형발전 배워11~12일 학생 24명 시청 방문해 행정수도 추진과정·건설현황 등 견학
일본 도시샤대학 정책학부 학생들이 11일 세종시청을 방문해 이춘희 시장으로부터 대한민국의 국가균형발전정책과 행정수도 세종의 조성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일본 3대 사립학교 중 하나인 도시샤대학(同志社) 정책학부 학생들이 11일 세종시를 방문했다.

세종시에 따르면, 도시샤대 정책학부 학생 24명이 이날 시청을 찾아 국가균형발전 정책 추진배경과 행정수도 조성 추진과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 학생은 12일에도 시청을 다시 찾을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상호우호 협력관계 구축에 나서고 있는 세종시와 일본 교토부 간 민간교류 활성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도시샤 대학은 1875년 메이지 시대 6대 교육자 니지마 조가 세운 학교로 일본에서 유서 깊은 역사를 가진 3대 사립학교 중 하나다. 우리나라 시인 윤동주와 정지용이 유학했던 학교로도 유명하다.

도시샤대 학생들은 이날 세종시 방문에서 ▲세종시정 홍보영상 시청 ▲세종시장 간담 ▲세종시 조성 추진과정 설명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12일에도 학생들은 LH 행복도시 홍보관, 대통령기록관 등을 견학할 예정이다.

이춘희 세종시장과 일본 도시샤대학 정책학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희택 기자  press26@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