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조치원읍 도로망 개선한다
상태바
세종시, 조치원읍 도로망 개선한다
  • 안성원
  • 승인 2015.04.2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번 국도 우회도로 개설, BRT도로 확장 등 5개 사업 추진
세종시는 지역균형 개발과 교통혼잡 해소 등을 위해 조치원 지역의 도로망을 대폭 개선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도로망 개선 사업은 ▲조치원 우회도로 신설 ▲행복도시~조치원 BRT 연결도로 확장 ▲오송역~조치원 연결도로개선 ▲ 조치원 도시계획도로 개설 ▲신봉초교 앞 교차로개선 등이다.

조치원 우회도로 사업은 국도1호선에서 연서면 월하리에서 오송읍 상봉리를 연결하는 총연장 6.48㎞의 양방향 4차로 도로를 개설하는 작업으로, 지난해 11월 행복청 광역교통개선대책에 신규 반영돼 올해 예비타당성조사와 내년도 실시설계를 거쳐 2021년도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조치원 연결도로는 국도1호선 행복도시경계(연기삼거리)에서 조치원 번암사거리까지 5㎞구간을 2019년까지 기존 4차로에서 BRT 전용도로를 포함해 8차로로 확장할 계획이다.

오송역과 조치원을 연결하는 도로는 조치원 상리교차로에서 상습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우회도로 신설 또는 기존 조천교 확장 등 행복청과 협의를 통해 최적노선을 마련하고 2019년까지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올해 367억 원을 투입해 총 8.3㎞의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할 계획이며, 신봉초교 앞 교차로는 가·감속차로 확보, 횡단보도 개선,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