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새로운미래 김종민 세종갑 후보 "세종시 격에 걸맞은 법원 설치 필요” 주장
상태바
새로운미래 김종민 세종갑 후보 "세종시 격에 걸맞은 법원 설치 필요” 주장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3.24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대 국회 내 세종지방법원 설치법안 통과 자신...“법사위 경험 토대로 합의 이끌어낼 것”
새로운미래 김종민 의원이 12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새로운미래 세종갑 김종민 후보.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새로운미래 김종민 세종시갑 국회의원 후보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21대 국회 임기 안에 세종지방법원 설치와 관련된 ‘각급 법원의 설치와 관할구역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법원설치법)’을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세종시의 인구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고 사건이 늘어남에도 세종시 격에 걸맞은 법원이 설치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한 뒤 “계류중인 세종지방법원 설치법안을 21대 국회 임기 안에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세종지방법원 설치법안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제1소위원회에 계류 중이다. 법사위 관계자에 따르면 총선 직후 법사위 소위에서 관련 법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

대법원과 법사위는 세종지방법원 설치법안에 우호적이다 .

법사위 국민의힘 간사인 정점식 의원은 지난 12월 조희대 대법원장 후보 인사청문회에서 “세종시 법원 설치에 필요한 법원조직법 개정안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때가 됐다”고 말한데 이어 같은 자리에서 “법원이 먼저 국회에 세종시 법원 설치를 제안하고 싶은 심정” 이라며 입장을 밝힌 바 있다. 4년간의 법사위원 경험이 있는 김 후보는 간사들을 설득해 법원설치법 개정안 통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신속한 진행을 위해서라도 21대 국회 통과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