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이전 및 사회복지사 등 권익지원센터 개소식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이전 및 사회복지사 등 권익지원센터 개소식
  •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 승인 2024.03.1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사협회 참립 10주년 및 이전 개소식 장면.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회)는 19일(화) 세종시 조치원청사 구)의회동 3층 대회의실에서 협회 사무실 및 사회복지사 등 권익지원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협회 회원과 임직원을 비롯해 각계 사회복지 관계자 및 세종시와 세종시의회 의원 등 축하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협회는 조치원청사(구 의회 건물) 2층으로 이전하여 창립 10주년을 기념하였고, 사회복지사 등 권익지원센터를 개소함으로써 사회복지사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구심점 역할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제4대 김부유회장은 공약사항인 △광역협회 수준에 부합하는 규모의 회원 확보 △협회 운영의 안정적 운영기반 구축 △대외협력 강화를 통한 사업 활성화 도모 △사회복지종사자들의 권익 및 정보제공 △회원을 위한 교육 및 훈련, 친목도모, 회원복지서비스 확대 시행 등 취임 1년만에 100% 이행하는 등 누구보다 협회를 향한 애정과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김부유 회장은 개소식 인사말에서 “3000여명의 사회복지사를 대표해 환영하는 마음으로 인사를 드리게 되어 기쁘다. 아울러 10년만에 협회의 염원을 이루어 질 수 있게 예산지원 및 사무실 이전에 도움을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또한 협회장으로써 사회복지사들의 권익보호와 처우향상을 위한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인연의 굴레에 대해 무게감을 느끼며 앞으로 험난한 사회복지의 길을 걸어 나온 10년을 잊지 않고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고 기초를 더 튼튼히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세종시특별자치시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46조에 의한 법정단체이며,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개발·보급하고 사회복지사의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및 사회복지사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입니다.

사회복지사 등 권익지원센터는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의 실질적인 운영, 사회복지사 등의 인권 침해 예방, 권리 옹호 등에 대한 사항을 정비함으로써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향상과 시민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단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