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 100회 특집 프로그램 마련
상태바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 100회 특집 프로그램 마련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3.1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 이민자가 직접 제작, 운영...방송 뒷얘기,에피소드 등 소개
지난해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 서비스 우수프로그램' 대상 수상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 라디오에 출연했던 결혼 이민자들이 100회를 맞아 함께 사진촬영을 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족센터(센터장 하미용)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 라디오가 오는 15일로 100회를 맞아 특집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은 결혼이민자가 직접 제작‧운영하는 라디오 방송으로, 2021년 유튜브로 시작해 2022년부터는 세종FM 공동체라디오(98.9㎒)를 통해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50분간 송출하고 있다.

방송이 전파를 타면서 결혼 이민자들의 일상이 흥미있게 소개되면서 지난해에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2023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여성가족부 주관의 ‘가족 서비스 우수프로그램 공모’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방송 100회 특집에서는 그동안 다정다감에 출연했던 이들의 축하 메시지가 소개되며, 함께 세종시에 거주하는 이주여성과 역대 결혼이주여성 MC들이 출연해 방송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나눈다.

이들은 방송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연을 소개하고, 앞으로의 방송 목표와 제작 방향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가 소개된다. 

세종시가족센터는 이번 100회 방송을 온 시민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15일부터 21일까지 세종FM 온가족수다방다정다감 청취자 게시판을 통해 청취자 응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하미용 센터장은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이 100회까지 올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제작자인 결혼이주여성의 열정”이라며 “이들을 뒷받침하기 위한 보내준 세종시와 세종시시청자미디어센터, 세종FM 공동체라디오방송국의 적극적인 협력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 100회 특집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세종FM 라디오(98.9㎒)를 통해 50분간 송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