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강준현 국회의원 , “개헌 통해 행정수도 명문화하겠다"
상태바
강준현 국회의원 , “개헌 통해 행정수도 명문화하겠다"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3.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 후보 13일 두 번째 공약 발표
수도기능 보완위해 미디어단지 조성, 공공기관 이전 추진
충청권메가시티특별법 제정, 행정청 설립 등 로드맵 제시
더불어민주당 세종 을 강준현 예비후보가 13일 시청 브리핑 룸에서 두번째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더불어민주당 4.10 총선 세종 을 강준현 예비후보는 "수도권 과밀과 국가불균형을 지적하며 이로 인한 결혼 · 출산 포기 , 지방소멸이 심화되고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균형성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강 후보는 13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두번째 공약을 발표하면서 "개헌을 통해 입법.사법 행정 3부 기능을 갖춘 '명실 3부 행정수도 세종을 완성시키겠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를위해 "세종지방법원을 설치하고 헌법을 개헌해 행정수도 명문화하고 행정수도 세종의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국가상징공간과 공공기관 이전 , 미디어단지 조성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그는 이어 "충청메가시티특별법 제정과 충청광역행정청 설립 등을 통해 메가시티 종합계획을 수립해  지역간 기계적인 연합에서 더 나아가 메가시티 사업을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으로 추진할 거버넌스를 구축하겠다"는 로드맵을 제시했다.  
하고 겠다"고 밝혔으며, 세종시에 도입되고 있는 스마트도시 모델을 확대해 충청메가시티 내 지역에도 효과적으로 전수하여 메가시티의 질적 향상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 강 의원은 김포와 고양을 비롯한 경기도의 서울 편입에 몰두하며 균형발전에 의지가 없는 윤석열 정부의 메가서울 정책을 비판하며 국가 균형성장과 수도권 일극체제를 탈피하기 위해 충청메가시티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충청광역행정청을 설립해 지역간의 기계적인 연합에서 더 나아가 충청메가시티 사업을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으로 추진할 거버넌스를 구축하겠다"며 "메가시티특별법 제정과, 메가시티 종합계획 등 추진 로드맵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