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개혁신당 세종을 이태환 예비후보, '아이 키우기 좋은 세종 만들기' 공약 발표
상태바
개혁신당 세종을 이태환 예비후보, '아이 키우기 좋은 세종 만들기' 공약 발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3.1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전 시청 정음실서, 개혁신당 공천 확정 후 공약 발표
 4.10 총선 세종시 을 선거구 개혁신당 공천이 확정된 이태환 예비후보가 11일 시청 정음실에서 교육, 돌봄과 마을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개혁신당 세종시 을 선거구 이태환 예비후보는 11일 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세종의 미래는 아이들에게 있고, 이를 위해선 아이 키우는 일과 부모 부담을 덜어주는 일이 가장 시급한 문제"라며 '아이 키우기 좋은 세종 만들기' 4.10 총선 공약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의 교육 분야 공약은 ▲경쟁력 있는 세종국립대 설립 ▲24시간 어린이병원 설립 ▲기초학력 향상 지원 ▲정교한 개인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공공산후조리원, 공공어린이문화센터 설립 ▲교육분야 현안 해결 적극 지원 등이다.

그는 이를위해 학교별 기초학력 전담교사 배치, 누구나 더 배울 수 있는 방학 중 캠프 지원, 방학 중 급식과 방과 후 프로그램 전면 무상 시행, 교육 균형발전 적극 지원 등을 통해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마을 분야 공약은 ▲마을공동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법적 근거 마련 ▲온동네 초등돌봄 시스템 구축 ▲마을과 아이들의 안전 강화 ▲공동주택 하자 관련 법 개정 ▲크린넷 수리비용 지원 근거 마련 등을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8년 세정시의회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과 밀접한 부분, 그리고 실제 해낼 수 있는 내용을 공약을 만든 것”이라며 “젊음, 경험, 능력으로 시민의 더 특별한 삶을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1986년 충남 연기(현 세종시) 출신으로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청년위원장, 노무현재단 대전세종충남지역위원회 운영위원, 제2대 세종시의회 교육위원장, 제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을 지냈으며,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 제안으로 지난 2월 6일 개혁신당에 합류해 11일 오전 공천이 확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