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설공단, 전국 최초 수영장 광조명 방역 시스템 구축
상태바
세종시설공단, 전국 최초 수영장 광조명 방역 시스템 구축
  •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
  • 승인 2024.02.2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람수영장 실내감염 프리존 점등식 개최 -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27일 보람수영장에서 살균조명 점등식을 가졌다.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은 27일 보람수영장에서 살균조명 점등식(“실내감염 프리존”)을 갖고 광조명을 통한 전국 최초 공공체육시설 실내감염 최소화 시스템 가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세종특별자치시 김충식 의원, 김현옥 의원, 최원석 의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김영 부총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조명 홍보부스 견학 및 보람수영장의 설치 현황을 점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광조명 살균의 원리는 햇빛 소독과 같은 개념으로 가시광선 중 자외선에 가까운 405nm(나노미터)파장의 LED소자를 집적한 조명을 적용하여, 세균 속 포피린(porphyrin)을 파괴하는 작용을 통해 살균의 효과를 이끌어 내는 방식이다.

이 조명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 광생물학적안정성 인증시험을 통해 일상살균모드(405nm+450nm)에서 안정성 및 로타바이러스(RVA)에 대한 99.99%의 살균작용 능력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보람수영장 로비에 설치된 항바이러스 LED 다운라이트 총 150개를 통해 공공 체육시설 내 연쇄 감염 예방을 위한 항시적 조명 소독 체계를 운영한다.

조소연 이사장은 “코로나 19이후 펜데믹에 대한 시민우려와 실내감염 예방 중요성 증대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공공체육시설물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