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2.26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안전보건 관리계획, 근로자 안전 확보 및 건강증진 방안 의결
최교진 교육감이 26일 오후에 청사 상황실에서 열린 제22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이 26일 청사 상황실에서 열린 제22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6일 3층 상황실에서 ‘제22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과 근로자 건강관리 등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 사항을 노사가 함께 논의·심의하는 기구로 분기별로 정기회의를 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사용자위원, 근로자위원 등 총 14명이 참석해 ▲2024년 산업안전보건 관리계획 ▲근로자 안전 확보 및 건강증진 방안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또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위원들은 참여하고 협력하는 안전‧보건 문화 확산과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 등 ‘노사가 함께하는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 교육현장의 모두가 안전과 보건에 관해서는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작업장의 유해‧위험요인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체계적으로 진행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