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류제화 국힘 세종갑 예비후보, '세종공립학원 설립' 공약 발표
상태바
류제화 국힘 세종갑 예비후보, '세종공립학원 설립' 공약 발표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2.2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교 리모델링·유명 강사 강의, AI 기반 교육 플랫폼도 활용
류제화 국민의힘 세종갑 예비후보가 22일 시청 정음실에서 '세종공립학원 설립'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박찬민 기자)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류제화 국민의힘 세종갑 지역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세종공립학원 설립' 공약을 발표했다.

류 예비후보는 22일 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종시 중·고등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이룰 제2의 학교, 대치동 부럽지 않은 세종공립학원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세종공립학원’은 세종시가 폐교를 리모델링해 설립하는 기숙형 공립학원으로, 강의는 서울 유명 입시학원 강사들이 내려와 가르치고 인공지능(AI) 기반 교육 플랫폼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학기·방학 구분 없이 매일 밤 10시까지 수업하고, 학생 선발은 교육에서의 평등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학생들의 성적, 거주지, 가정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정한다는 구상이다.

재원 조달 방안으로, 설립비와 교육비는 (가칭)미래인재양성특별회계를 신설해 지방교육재정교부금의 일부로 조달하고, 기숙사비는 수익자 부담을 원칙으로 한다는 것이다.

류 예비후보는 "학령 인구 감소로 학교들의 통폐합이 불가피한 현실을 고려해 폐교를 리모델링해 학력 신장과 미래인재양성의 허브로 활용하면, 국가 경쟁력 강화와 지역균형발전 모두에 이로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