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 ‘광역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광역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2.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 아동 조기 발견·보호, 신체·정신적 회복지원 강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전경.(사진=세종충남대병원 제공)
세종충남대병원 전경.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충남대교병원이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새싹지킴이병원)에 지정됐다.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은 학대 사례가 의심되는 피해 아동의 조기 발견 및 보호, 신체적 및 정신적 회복 지원, 아동학대 대응 협조 체계 구축, 피해 아동의 의료 사각지대 방지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세종충남대병원은 2021년 4월부터 2024년 2월 1일까지 지역형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운영했으며, 최근 광역형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돼 역할의 폭이 넓어졌다.

광역형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은 아동학대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피해 아동에 대한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관내 전담의료기관의 구심점 역할이 가능해야 지정된다.

세종충남대병원은 아동학대 사례가 의심되는 피해 아동의 조기 발견, 신고, 응급 등의 의료 지원 및 자문을 하게 되며 특히 전문의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아동보호위원회를 조직해 고난도 아동학대 사례에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또 권역 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대응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아동학대 대응 협조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권계철 세종충남대병원 원장은 “행정수도 세종을 대표하는 광역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서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대 피해 아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피해아동의 신체적, 정신적 회복을 돕고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