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2024년 세종꿈마루(교실)‘찾아가는 학교 설명회
상태바
2024년 세종꿈마루(교실)‘찾아가는 학교 설명회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2.2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으뜸초 등 6개 학교 대상, 공간혁신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
세종시교육청 CI
세종시교육청 CI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2일까지 세종꿈마루(교실) 추진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세종꿈마루(교실) 공간혁신 사업을 추진하는 6개 학교(나래초, 두루초, 으뜸초, 온빛초, 늘봄초, 보람초)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담당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설명회 내용은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 안내 ▲2023년 사업담당자의 사용자참여설계 사례발표 ▲우수사례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2023년 종촌초 세종꿈마루(교실) 사업담당자의 사례발표는 업무별로 담당자가 각 단계에서 해야 할 일을 실제 사례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교직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의 비전은 '모두의 참여와 모두에게 쓰임으로 특별한 세종꿈마루'이다.”라며, “교육공동체 모두의 노력으로 만드는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에 교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세종꿈마루(교실) 사업을 추진하는 6개 학교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공간수업을 바탕으로 사용자참여설계를 시작하여 학교공간혁신의 첫 단추를 잘 끼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