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경찰청, ‘시민의 평온한 일상 보호’를 올해의 정책목표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상태바
세종경찰청, ‘시민의 평온한 일상 보호’를 올해의 정책목표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2.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주요업무계획보고회서 3대 핵심 전략 및 실천과제 논의
세종경찰청은 15일  5층 집현마루에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세종경찰청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경찰청은 15일 청사 5층 집현마루에서 한형우 청장과 각 과·계장, 서·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의 평온한 일상 보호'를 골자로 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이상동기범죄 등으로 ‘안전’에 대한 높아진 욕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시민의 평온한 일상 보호’를 올해 정책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3대 전략・63개 정책과제를 선정했다.

3대 전략은 ▲예방중심 경찰활동 ▲확고한 법질서 확립 ▲현장 중심 치안행정 혁신 등이다.

특히, 기동순찰대·지역경찰 등 현장경찰의 치안활동을 범죄예방 중심으로 전환해 문제중심 경찰활동을 본격 추진한다. 이는 경찰과 시민의 접점을 확대하여 치안 불안요소를 적극 수집하고,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문제상황에 대응하는 예방중심 경찰활동의 일환이다.

또한 불법집회시위로부터 시민의 일상을 보호하기 위해 불법행위에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대화경찰을 활용해 소통을 통한 준법 문화를 유도하되, 불법행위에는 일관된 기조로 강력 대응해 법과 질서를 바로세우고 집회시위문화의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해 나갈 방침이다. 

이밖에 조직구성원의 일과 개인 삶의 균형이 지속되도록 직원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청사 신축 등 시설 확충을 추진하는 한편, 현장 역량을 높여 시민께 신뢰받는 세종 치안을 완성할 계획이다.

한형우 세종청장은 "올해는 범죄예방대응 중심으로 재편된 조직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첫해로 새로운 체계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세종경찰의 의지와 역량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