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인생후반기 설계...세종신중년센터와 함께 !
상태바
인생후반기 설계...세종신중년센터와 함께 !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2.1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기 수강생 오는 21~23일 접수…3~4월 교육프로그램 운영
올해 생애 설계, 디지털 교육, 직업 훈련 등 3개 학기 운영
세종신중년센터 2024년 1학기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신중년 세대의 재취업과 인생 2막 준비를 돕기 위해 올해도 세종신중년센터 운영을 시작한다.

세종신중년센터는 올해 (재)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을 통해 운영되며 생애 설계, 디지털 교육, 직업 훈련 등 총 3개 학기의 교육과정을 주축으로 진행된다.

특히 동년배 교육강사 양성과정 등 신중년 일자리 발굴을 목적으로 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첫 학기인 1학기 교육은 오는 3월 개강하며 3가지 영역에서 총 8개 과정이 개설된다.

교육 영역은 ▲인생 후반기 재설계를 위한 ‘생애전환 영역’(4개 과정) ▲정보통신 및 디지털 기술 습득을 위한 ‘디지털전환 영역’(2개 과정) ▲기초 직업역량 강화를 위한 ‘직업전환 영역’(2개 과정) 등이다.

특히 직업전환 영역에서는 진로코칭지도사, 요양보호사 자격증 소지자가 직업역량을 키우고 취업을 도모할 수 있도록 심화과정을 구성해 신중년 맞춤형 직업훈련을 할 계획이다.

1학기 교육생 모집은 오는 21일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신중년센터 누리집(www.sj5064.or.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다만 올해 수강 접수는 지난해 선착순 접수 방식에서 추첨제로 변경돼 오는 27일 공개 추첨으로 교육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수강료도 수업 횟수에 비례해 늘어나는 방식으로 개편해 단기 과정은 기존보다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게 됐다.

교육생은 소정의 수강료를 납부한 후 내달 11일부터 4월 29일까지 다정동 가온마을7단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희망상가 지하2층에 위치한 강의실에서 교육을 수강하면 된다.

최민호 시장은 “신중년은 일터에서 쌓아 온 경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여전히 우리 사회의 한 축으로 기능할 수 있는 소중한 분들”이라며 “앞으로도 신중년 세대가 은퇴 후에도 삶의 원동력을 얻고 새로운 일에도 도전하며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www.sj5064.or.kr)을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