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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교육원, 전국 최초 자체 나이스(NEIS) 상담센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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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교육원, 전국 최초 자체 나이스(NEIS) 상담센터 운영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2.13 09: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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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인력 배치로 학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교육현장 지원
세종시교육청, 전문가의 손길로 나이스(NEIS) 자체 상담센터 운영 사진1
세종시교육원에서 운영되고 있는 나이스(NEIS) 자체 상담센터 모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원이 나이스(NEIS) 사용자 지원 중심 운영과 효율적인 업무 처리 지원을 위해 전국 최초로 자체 나이스(NEIS)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나이스(NEIS) 상담센터는 ▲교무업무 ▲학교행정 ▲일반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나이스 상담센터에서 지원한 건수는 총 9,817건이며, 3명의 직원이 월평균 약 818건의 학교 상담을 지원했다.

지원 내용은 교무업무가 5,497건으로 가장 많았고 일반행정 2,552건, 학교행정 1,079건 순으로 나타났다.

세종교육원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센터 운영을 위해 지난달 9일부터 전문 상담경력자 3명을 배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실 전용 전화번호로 3대(☎902-1336~1338)를 사용하고 있다.

상담센터는 교직원 업무경감을 위해 질의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고 FAQ 책자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며, 만족도 조사 실시 등 사용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한발 더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정영권 행정지원부장은 “상담센터에 전문 상담경력자를 배치해 사용자의 요구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안정적인 나이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은 4세대 나이스의 안착을 위해 나이스 현장자문단 운영과 교무업무 연수 실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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