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봄철 산불 예방 대응체제 돌입
상태바
세종시, 봄철 산불 예방 대응체제 돌입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2.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5일까지…산림 인접지 불법소각행위 집중 단속
세종시청(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청(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오는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 방지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산불 방지 종합대책은 건조한 날씨와 등산객 증가 등으로 산불발생이 증가하는 봄철 산불예방 활동에 총력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청과 읍면동에 25개소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관내 산림구역 4,193㏊를 입산통제구역로 지정·고시하고,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5개 노선(17.2㎞)의 등산로는 잠정 폐쇄한다.

산불취약지역에는 산불감시원을 집중 배치해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노약자, 무속인 등을 대상으로 한 산불계도에 힘쓴다.

특히 산림인접지역 내 불법 논‧밭두렁 영농부산물 소각행위가 지속돼 산림‧농업부서와 협업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을 활용한 영농부산물 수거‧파쇄단을 운영하는 등 산불 발생 예방에 나선다.

파쇄에 어려움이 있는 고령층, 취약층 농가 등은 시 농업기술센터 파쇄기를 무상 임대할 수 있으며 파쇄 인력 지원 요청도 함께 가능하다.

시는 지원 요청이 있는 농가에 파쇄단을 지원해 산불위험요인을 사전제거할 계획이다.

김민식 산림공원과장은 “봄철은 건조한 날씨로 대형산불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기로 산 연접지 논·밭 태우기,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행위를 자제해야 한다”며 “산불을 발견했을 때는 즉시 산림 부서 또는 119 등에 신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