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신용보증재단·농협, 미래전략기업·소상공인 특별 보증
상태바
세종시·신용보증재단·농협, 미래전략기업·소상공인 특별 보증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2.0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선착순…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업체당 최대 2억원 한도 보증기간 5년 이내 우대금리 지원
세종시청(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청(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미래산업에 적극 참여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금융지원에 나선다.

세종시는 7일 접견실에서 세종신용보증재단, 농협은행, 세종테크노파크,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1.75∼2.0% 수준의 이자 보전을 지원하고 농협에서는 7억 원의 특별 출연과 금리우대를 지원하며, 세종신용보증재단은 105억 원까지 특별보증을 시행으로, 업체당 최대 2억 원 한도, 보증기간 5년 이내로 금리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지원대상은 △정보보호 산업 △양자 산업 △미래모빌리티 산업 △방송·영상·미디어 산업 △디지털콘텐츠 산업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등 세종시 미래전략사업 영위 기업이다.

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테크노파크, 세종신용보증재단 지원사업에 참여했거나 세종창업키움센터, 세종창업빌, 홍익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한국영상대 보육센터 입주기업이면 가능하다.

사업 참여 신청은 7일부터 세종신용보증재단에서 할 수 있으며 자금 소진 시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신용보증재단(☎044-865-0550)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지원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전략 수도로서 최첨단 과학기술 분야의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정책을 발굴해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