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설 연휴 은하수공원, 호수·중앙공원 등 정상 운영
상태바
설 연휴 은하수공원, 호수·중앙공원 등 정상 운영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2.0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설공단, 설 명절 종합 운영 대책 발표
유료 공영주차장 13개소 24시간 무료 개방
수영장 등 체육 시설과 복합 시설은 미운영
세종시시설관리공단 로고
세종시시설관리공단 로고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설관리공단은 설 명절 연휴기간인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안전한 시설운영을 위해 8개 분야 36개 시설에 대한 설 명절 종합 운영대책을 발표했다.

은하수공원에서는 장례식장·봉안당·공설묘지 등은 정상 운영하고, 화장장은 단축운영 한다. 많은 성묘객이 방문하는 9일부터 11일까지는 성묘객 지원 특별근무조를 편성해 교통 혼잡 방지를 위한 공원 내 일방통행 지원 등 이용객 편의를 제고한다.

공단이 운영하는 유료 공영주차장(13개소)을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무료 개방한다. 전통시장 주차장이 혼잡한 경우에는 인근 주차장(고용복지+센터, 조치원주차타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보람수영장,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조치원 제2복컴 수영장 등 체육시설과 고용복지+센터,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 지방자치회관 등 복합시설은 운영하지 않으나, 호수·중앙공원은 정상 운영한다. 

이외에도 세종공동구, 부강폐수처리시설, 전의공공하수처리시설, 조치원공공하수처리시설 등 환경시설과 신흥사랑주택 관리사무소 등 주거시설도 정상 운영한다.

조소연 이사장은 “설 명절 가족들이 모여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자리인 만큼 시설 이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