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충청지방정부연합 규약제정안 행정예고
상태바
충청지방정부연합 규약제정안 행정예고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1.2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까지 충청권 주민 의견 수렴
충청권 4개시도지사는 13일&nbsp;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 열린 '준비된 메가시티, 충청시대 선포식'에서 '충청 정부연합 규약' 합의문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태흠 충남지사, 김영환 충북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이장우 대전시장. (사진=세종시 제공)<br>
지난해 11월 13일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 열린 '준비된 메가시티, 충청시대 선포식' 모습. 사진 왼쪽부터 김태흠 충남지사, 김영환 충북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이장우 대전시장. (사진=세종포스트 DB)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사무국장 김현기)이 내달 15일까지 ‘충청지방정부연합 규약’ 제정안에 대한 행정예고를 실시한다.

규약은 충청권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각 시도의회 의결 및 행정안전부 장관의 승인을 거쳐 4월 중 고시할 계획이다.

규약(안)은 대전시, 세종시, 충청북도, 충청남도가 공동의 사무를 광역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설치하는 특별지방자치단체(이하 충청지방정부연합)의 기본 규범 역할을 한다.

제정안은 4개 자치단체장 및 의회 의장이 합의한 사항으로 충청지방정부연합의 목적·명칭·구성·관할구역·사무소 위치·처리사무·지방의회의원 구성·연합의 장·시행일 등 지방자치법에서 규정한 기본 내용이 담겼다.

충청지방정부연합의 규약 제정안은 충청권 4개 시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견이 있는 경우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포함해 각 시도 공고문에 게시된 주소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