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수요자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 추진
상태바
세종시, 수요자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 추진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1.2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주거복지센터 사업계획 수립…주거취약계층 지원 매진
세종시 종합주거복지센터 활동 모습(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세종시 종합주거복지센터의 올해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주거 문제 해결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세종시 종합주거복지센터는 지난 2022년 10월 개소했으며, 주거취약계층 가구의 주거 안정을 위해 복지적 차원에서 주거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는 지난해 수탁기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사회복지법인 전문기관이 종합주거복지센터 운영을 맡아 앞으로 3년간 특화된 주거복지 기반 조성에 나선다.

시는 사회복지법인 전문기관의 위탁 운영을 통해 시민의 주거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비정상거처 거주자 등 수요자 맞춤형 지원·관리에 초점을 맞춰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구체적인 사업계획으로는 ▲주거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주거상담·정보 제공 ▲사례관리·서비스 연계 ▲주거환경개선 지원 ▲주거상향이주 지원 ▲긴급지원임시주택 운영 등을 시행한다.

특히, 과밀한 환경 속에서 스트레스로 인한 비정상적 성장을 해소하고 아동의 건강과 발달을 고려한 적정한 주거생활 실현을 위한 '아동주거권 보장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올해 역점으로 추진한다.

이두희 건설교통국장은 “주거취약계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센터 운영에 내실을 기할 것”이라며 “앞으로 센터 활성화와 사각지대 해소를 통해 복지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거 문제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종합주거복지센터(☎ 044-868-5424)로 전화 및 방문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