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세종고 모듈러교실 안전 점검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세종고 모듈러교실 안전 점검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1.1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착공 예정 세종고 그린스마트스쿨 증·개축 공사 현장 방문
최교진 교육감과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들이 12일 세종고 그린스마트스쿨 증·개축 공사를 위해 설치된 모듈러교실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2일 세종고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증·개축 공사’를 위해 설치된 모듈러교실 사용 전 점검을 실시했다.

‘그린스마트스쿨’은 40년 이상 노후화된 학교를 교육과정과 연계해 유연하고 다양한 공간으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시교육청은 지어진 지 47년 된 세종고의 후동 교사동을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대상 건축물로 선정해, 기존 후동 교사동을 전면 해체하고 지상3층, 연면적 3,030㎡ 규모로 증·개축할 예정이다.

증·개축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은 이번에 설치된 모듈러교실에서 1년간 임시 생활하게 된다.

모듈러교실은 3층 편복도형으로 배치됐으며, 일반교실 14실, 미술실, 교무실, 생활안전부, 학생회실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또한, 전면 남향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좋고, 교실 면적 가로세로 각각 8m 9m, 층고 2.6m로 넓고 쾌적하며, 내진구조, 진동, 차음, 단열기준을 충족해 안전하게 구축됐다.

특히 모듈러교실의 마감재를 모두 불연재로 사용하고 모든 교실에 스프링클러를 설치하는 등 우수한 내화성능을 확보했다.

더불어, 우수한 내·외부 디자인을 갖추고 기존의 모듈러교실의 문제로 여겨지던 화재, 소음, 진동 문제를 모두 해소해 학생들에게 더욱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으로 세종고가 지역 교육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며, 미래교육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고 그린스마트스쿨 증·개축 공사’는 올 3월 착공해 내년 2월 준공을 목표로 시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