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매월 8일은 시민 모두 ‘자전거 타는 날’
상태바
매월 8일은 시민 모두 ‘자전거 타는 날’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1.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전국 최초로 '자전거 타는 날' 지정 이용 확산 나서
탄소중립, 시민건강, 교통수단 이용 등 일석삼조 효과 기대
캠페인 확산 위해 어울링 신규가입 쿠폰 제공 등 이벤트 전개
금강보행교 아래 자전거 전용 도로에서 시민들이 라이딩을 즐기고 있다. 자전거 전용 도로 조차 다양한 색으로 빛나고 있다. 정은진 기자
금강보행교 아래 자전거 전용 도로에서 시민들이 자전거를 즐기고 있는 모습. (세종포스트 DB)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전국 최초로 매월 8일을  ‘자전거 타는 날’로 지정해 자전거 이용 확산위한 캠페인에 나선다. 

‘자전거 타는 날’은 운영은 탄소중립 실천과 시민건강, 그리고 교통수단으로 이용되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위한 정책으로, 지난해 12월 18일 ‘세종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개정 개정 등 제도적 뒷받침도 마련됐다.

시는 이를위해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매월 8일 공영자전거 ‘어울링’ 신규회원 가입자에게는 3회 무료 이용이 가능하도록 웰컴쿠폰을 지급하고 어울링 이용자 중 300명을 추첨해 일주일 무료 이용권을 각각 지급할 계획이다.

또 ‘자전거 타는 날’ 당일 친구에게 어울링 이용권 무료 선물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내달부터 선보인다.

연간 매월 8일 지속적으로 어울링을 이용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1개월 이용권, 어울링 이용횟수가 가장 많은 3명에게는 1년 이용권과 연말에 시장표창을 수여한다.

시는 더 많은 시민이 ‘자전거 타는 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 누리집, 시티앱 등을 통해 캠페인을 적극 홍보하고 편리한 어울링 이용 환경조성을 위한 자전거, 대여소를 확충할 계획이다.

이두희 건설교통국장은 “편리하고 안전한 이용 환경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며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생활화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