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우수 소감문 시상
상태바
세종시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우수 소감문 시상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2.2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본회의장서 우수작 8명에게 상장 수여
세종시의회는 27일 본회의장에서 ‘2023년 청소년 의회교실 소감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의회는 27일 본회의장에서 ‘2023년 청소년 의회교실 소감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의회는 청소년이 의회를 체험하며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청소년 의회교실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올해는 총 14개교가 참가했으며, 1,031명이 소감문을 공모했다.

공모작 중 총 8명의 작품이 심사를 거쳐 수상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자는 중·고등부 ▲최우수상 강유은(한솔고2), 초등부 ▲최우수상 이서호(글벗초6) ▲우수상 천아영(전동초6), 박서윤(보람초5), 금효린(보람초5) ▲장려상 이아연(보람초5), 오유나(보람초5), 최창주(한결초5)다.

최우수상을 받은 강유은 학생은 “의회를 눈으로 보고 배우니 미래의 내가 어떤 것을 할 수 있을지 눈에 보였다”며, “많은 학생이 이를 체험해 우리 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시민으로서 의견을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순열 의장은 “청소년 의회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풀뿌리 민주주의와 친숙해지고 개념을 깊이 이해하게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프로그램에 참여해 그 경험을 밑거름 삼아 훗날 세종시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