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세종충남대병원·엔케이세종병원, 응급환자 이송체계 강화 업무협약
상태바
세종시·세종충남대병원·엔케이세종병원, 응급환자 이송체계 강화 업무협약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2.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응급의료기관과 환자정보 실시간 공유 등
세종시가 27일 시청 접견실에서 응급환자 이송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세종충남대병원장, 엔케이세종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권계철 세종충남대병원장, 최민호 세종시장, 김영제 엔케이세종병원 이사장.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27일 시청 접견실에서 응급환자 이송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권계철 세종충남대병원장, 김영제 엔케이세종병원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응급의료기관 간 협력 체계 강화와 심정지 환자 등 응급환자의 원활한 수용 방안 모색에 나선다.

또 소방-응급의료기관 간 핫라인 연락체계 유지, 응급환자 수용능력 및 이송환자 정보 공유·통보, 응급의료이송협의체를 통한 개선 논의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권계철 세종충남대병원장과 김영제 엔케이세종병원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응급의료체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세종시민의 건강증진과 응급의료수준의 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충남대병원과 엔케이세종병원은 우리 세종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한 응급의료기관”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조치원 등 북부권 시민들의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응급의료서비스 제공과 지속 가능한 의료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