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금남면 용포리 낡은 간판 개선 국비 3억 확보
상태바
세종시, 금남면 용포리 낡은 간판 개선 국비 3억 확보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2.2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공모 선정…소상공인 업소 79곳·건물 29개 동 개선 추진
세종시청 전경. (사진=변상섭 기자)
세종시청 전경.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제안한 금남면 용포리 간판개선 사업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간판개선 공모’에 선정돼 국비 3억 원을 확보했다.

따라서 용포리 지역의 낡고 무질서하게 난립한 간판을 지역 특성과 어울리는 간판으로 교체하는 등 쾌적한 거리 조성과 지역 상권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용포리 지역 간판 개선사업 내용은 금남면 용포로 회전교차로에서 금남면사무소까지 소상공인 업소 79곳과 건물 29동을 대상으로 내년 1차 사업을 우선 진행하고, 잔여 구간에 대해서는 2025년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조치원읍 상리 간판개선 사업이 선정·추진된 데 이어 내년도 사업으로 금남면 용포리가 대상지로 선정, 2년 연속 간판개선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시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계획 단계서부터 주민협의체 및 지역디자인단을 구성, 지역 주민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모신청에 앞서 금남면 주민들과 함께 고심 끝에 마을 브랜드를 ‘꿈꾸는 정원마을 금남’으로 정하고, 금남면의 밤하늘과 용수천을 떠올리는 상징색을 사용하기로 했다.

특히 도심과 생태서식지의 완충지 및 휴양공간으로서의 금남면 용포리의 지역 특색을 간판 및 건물입면 디자인에 담아 금남면을 찾는 방문객이 다시 찾고 싶은 공간으로 구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두희 건설교통국장은 “금남면 용포리는 전통시장과 용포천, 비학산 등을 갖춘 동 지역 최인접지로 대전 방향에서 세종시로 진입하는 관문역할을 하는 곳”이라며 “이 같은 지역적 특성이 도시경관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