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청, 산울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공사 착공
상태바
행복청, 산울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공사 착공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2.2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세대 아우르는 공동체 열린 공간으로 조성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행복청(청장 김형렬)은 20일 행복도시 ‘산울동(6-3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이하 복컴)’의 건립 공사를 착공했다.

산울동 복컴은 사업비 489억 원을 투입, 연면적 1만 2060.78㎡(부지면적 1만 1106㎡)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지며, 2026년 상반기 중에 준공될 예정이다. 세부시설은 ▲주민센터, 노인문화센터, 보육시설 ▲공동육아 나눔센터, 문화의 집 ▲체육시설, 도서관 등이며, 기존 복컴에서 볼 수 없었던 '청소년 미래인재센터'를 특화하여 주변 학교들과의 정합성을 높였다.

2021년 설계공모를 통해 인근 문화공원과의 유기적인 연계를 위해 복컴의 공개공지와 문화공원 사이의 단차를 없애 경계를 허물었고, 특히 공원과 연계된 복컴 내부의 중앙광장(link square)은 각 시설별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한 개방 공간을 조성하여 공동체 구성원 누구나 접근이 쉬운 열린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전천규 공공시설건축과장은 “세대를 아우르는 공동체를 형성하는 열린 공간, 모두를 이어주는 산울동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적기에 준공될 수 있도록 사업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