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설공단, 호수ㆍ중앙공원 직접 관리
상태바
세종시설공단, 호수ㆍ중앙공원 직접 관리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2.15 16: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인력 집중 배치... 효율적. 전문적 운영 방침
공단 ,"기존 청소 근로자 용역사에 고용 승계 요청...고용승계 요구는 수용 어려워"
세종시시설관리공단 로고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은 내년 1월 1일부터 세종 호수과 중앙공원이 기존 간접관리(용역)에서 공단 직접관리로 전환함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 인력을 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단은 이를 위해 기존 직원 중 토목·환경·전기·기계·조경 등 관련 전문기술 및 자격 보유자를 일부 배치하고, 공원관리에 배치할 12명(공단 전체 채용인원은 32명)의 신규직원 채용 절차를 진행 중이다.

다만 직접관리로 전환함에도 공단 인력으로 대응이 어려운 청소 업무는 용역을 추진하고, 기존 공원에서 근무 중인 청소 근로자 14명에 대해 ‘용역근로자 보호지침‘에 의거 용역사에 고용승계를 요청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올해 세종시가 발주한 용역업체 소속 관리ㆍ영선분야 근로자에 대한 일방적인 고용승계는 공단의 특성상 수용하기 어렵다"며 “공원 운영을 위한 신규직원 채용절차는 관련법과 규정에 따른 공개채용으로 진행되고 있어 고용보장을 주장하는 근로자들도 채용요건에 부합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공단은 고용보장을 요구하는 근로자들의 이직활동 및 생계대책 마련을 위한 기회를 주기 위해 일부 업무에 대해 근로기간 연장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기존 용역업체 소속 근로자 중 영선업무 근로자를 대상으로 최대 5~6개월의 근로연장을 검토하고 있다”며“향후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하여 대상 용역 근로자들과 적극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중앙녹지 2023-12-19 14:47:25
제발 수목 관리좀 제대로하자 전문가 같지도 않은 업체 쓰지말고 정신 차려라 좀!!!!!!!!!!!!!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