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바꾸려면 뭐라도 해야지!
상태바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바꾸려면 뭐라도 해야지!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2.0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사회적경제 세․바․람 학생 캠프 열어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일 세종마이스센터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5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2023년 세․바․람 학생 캠프’를 운영했다.

사회적경제란 이윤추구만이 목적이 아닌 지역의 구성원이 공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동체가 상호 간의 협력과 연대, 참여로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내는 모든 경제활동을 말한다.

이번 캠프는 미래 경제주체로 활약할 청소년에게 사람의 가치를 우선시하는 사회적경제를 소개하고,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경제주체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실천 의지를 키우며,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사회적경제의 의미를 쉽게 풀어내기 위해 학생과 사회적경제 교육지원단이 팀을 구성해 교육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팀빌딩 활동 ▲일상의 불편함 찾기 ▲선정된 불편함에 대한 대안 세우기 ▲발표하기 등의 체인지메이커 활동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김혜덕 교육협력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지역사회의 문제를 지역민이 스스로 해결하는 사회의 구성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모두, 함께, 잘 사는 세상을 위한 사회적경제’라는 구호 아래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실 ▲교육‧홍보자료 개발 ▲학교협동조합 설립・운영 지원 ▲유관기관 협력체제 구축 ▲세․바․람 프로젝트(세‧바‧람 교실, 세‧바‧람 자치배움터, 세‧바‧람 학생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