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보건소, 폐의약품 집중 수거의 날 캠페인
상태바
세종시보건소, 폐의약품 집중 수거의 날 캠페인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1.2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 방법 인식 제고
세종시보건소 전경(제공=세종시)
세종시보건소 전경(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보건소(소장 강민구)가 오는 27일부터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정부세종청사직원,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폐의약품 집중 수거의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의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 방법에 대한 인식 제고를 목표로 마련됐다.

캠페인 기간 정부세종청사 8동 1층에서 직원과 방문객 등에게 우정사업본부가 제작한 회수봉투와 리플릿을 제공하는 등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방법,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장소 등을 안내한다.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복용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는 의약품이 매립되거나 하수구에 버려지면 항생물질 등의 성분이 토양, 지하수, 하천에 유입돼 내성균 확산으로 이어지고 환경오염은 물론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재 폐의약품 수거함은 약국, 보건소(지소·진료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돼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올해 초부터 우체통을 이용한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우체통에도 폐의약품배출이 가능하다.

강민구 세종시보건소장은 “올해 마지막 집중 수거의 날 캠페인은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 시범사업을 실시한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진행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시민들은 다소 번거롭더라도 지정된 장소에 배출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