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초등 평화·통일 이야기 한마당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초등 평화·통일 이야기 한마당 개최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1.2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세종교육원서.관내 초등학교 학생 9팀 참여 메시지 전해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 및 통일시대 대비 민주시민역량 제고
2023 초등 평화 통일 이야기 한마당 모습
세종시 다정초 학생들이 ‘2023 초등 평화‧통일 이야기 한마당’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4일 세종교육원에서 미래 통일 세대들이 평화와 공존의 지혜를 서로 나누는 ‘2023 초등 평화·통일이야기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초등학교 9팀의 학생들이 참여해 미래 세대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통일시대를 대비한 민주시민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한결초 1학년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모여 내가 생각하는 평화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뮤지컬을 선보이며, 하나 된 평화로운 세상을 상상하고 평화통일의 의지를 다지는 메시지를 전달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전의초 2학년 학생들은 ‘잇다’의 개념으로 평화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중창 무대를 선보였다.

교동초 학생들은 한 걸음 더 나아가 북한을 혐오의 대상이 아닌 공존과 협력적 관계로 바라볼 수 있는 평화·통일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이해하며 우리들의 통일 노력에 대한 방안을 제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평화·통일에 대한 꾸준한 노력이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한반도에서 평화롭게 살아갈 미래를 앞당길 수 있다”며 “이번 행사가 미래 통일세대들이 생활 속에서 느끼고 체험하는 협력과 공존의 지혜를 실천하는 평화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