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계 14개국 주한외교단, 세종시 팸투어
상태바
세계 14개국 주한외교단, 세종시 팸투어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1.1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17일 도시통합정보센터·이응다리·국립세종수목원 등 시찰
세계 14개국 주한외교단 초청 팸투어 단체사진(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16일 14개국 주한외교단 관계자 14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열고 세종시를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외교부가 주한외교단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너도나도 한국알기(Unboxing Korea)’ 사업의 일부로, ‘세종시에서 만나는 전통과 미래’라는 주제로 17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너도나도 한국알기’ 사업은 주한외교단과 국내 거주 외국인에게 지자체와 정부의 우수정책 및 제도를 알리기 위해 2020년부터 외교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세종에서만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참가 외교단은 ▲아시아-태평양 2개국(네팔·라오스) ▲아프리카-중동 9개국(가나·나이지리아·르완다·시에라리온·오만·이라크·잠비아·케냐·이집트) ▲구주-미주 3개국(아르헨티나·칠레·페루) 등 14명이다.

주한외교단은 첫째 날 도시통합정보센터, 이응다리, 국립세종수목원을 둘러보며 지능형도시 최첨단 시설을 둘러보고 도심 속 정원 세종의 면면을 살폈다.

이응다리에서는 인공지능(AI) 자율주행 순찰로봇 스팟(SPOT) 시연을 관람하고 지능형도시 기술을 활용한 도시정보관리 운영 시스템을 체험했다.

17일에는 세종전통문화체험관을 방문해 한국의 전통요리를 체험하고 명상체험실, 전통예술체험실 등 관련 시설을 둘러볼 예정이다.

최민호 시장은 “외교 사절단이 최첨단 시설과 도심 속 정원을 통해 세종의 진면목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국제정원도시박람회와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세종의 국제행사에 많은 외국인이 찾을 수 있도록 주한외교단에서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올해 초부터 외국인 세종시 방문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11월 기준 34개국 468명이 세종시를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