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2023 세종시 종합생활안내서 발간
상태바
2023 세종시 종합생활안내서 발간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1.1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복지·문화 등 7개 분야 112개 주제 수록
신규 전입신고 시민 대상으로 책자 배부 예정
전입주민_생활안내서_표지(공보관)
전입주민 생활안내서 표지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신규 전입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2023 세종특별자치시 종합생활안내서’를 발간했다.

종합생활안내서는 ‘풍요로운 삶 품격있는 세종’을 목표로, 행복한 세종살이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상세하게 담고 있다.

생활민원, 교육‧보육, 복지‧건강, 문화‧환경, 안전‧교통, 경제‧일자리, 세종시 현황 등 7개 분야 112개 주제를 수록하고 있어 분야별로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주제별로 스마트폰을 활용해 추가 정보를 확인하거나 관련 어플리케이션(App)을 내려 받을 수 있는 정보무늬(QR코드)를 수록해 시민 편의도 높였다.

시는 관내 24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종합생활안내서를 비치하고, 전입신고를 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책자를 배부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시 누리집(www.sejong.go.kr) 내 전자도서관에 전자책(e-book)으로도 게시해 온라인 전입신고자를 비롯해 생활정보를 필요로 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박대순 공보관은 “종합생활안내서에는 신규 전입주민은 물론 시민들이 시에서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맞춤형 정보를 담았다”며 “시민들이 안내서를 통해 분야별 최신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 공식 사회관계소통망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